허리통증을 없애기 위한 생활방식..요통 있을 때 하면 안 되는 행동
요통 있을 때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현대인들은 누구나 허리통증을 한 번씩은 경험한다. 다행인 것은 약간의 휴식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얼마든지 허리통증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통증이 사라졌다고 해서, 허리 건강이 완전히 나아지는 것은 아니다.
허리통증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자세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체의 신호다. 따라서 통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체 공학적인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이러한 변화는 결국 생활 방식의 변화를 의미하며, 장기적으로 허리 건강을 챙기고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허리통증을 없애기 위한 생활방식
● 등 근육을 유연하고 유연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
● 매주 3일은 2시간씩 운동을 하는 것이 적당하다.
● 담배를 끊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한다면 체중 관리를 잘 해야 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 허리를 구부리고 물건을 들어 올리는 행동은 조심해야 한다.
● 하이힐을 신는 것도 금물이다.
● 밤에 잠을 잘 때는 낮은 베개를 사용해야 한다.
● 골반저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자주 하면 좋다.
● 한 번에 45분 이상 장기간 앉아 있는 것도 피해야 한다.
● 살이 찌지 않도록 건강식을 먹어야 한다.
●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허리 건강을 체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만일 견디기 힘든 허리 통증이 생겼다거나, 다리에 감각이 사라지고 있는 경우라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한다. 척추에 이상이 생기면 다리에 힘이 빠지고 소변이나 대변을 조절하는데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허리통증이 생긴 경우 치료 방법은 다양하다. 진통제 또는 근육강화주사 등을 시행할 수도 있고, 만성 통증, 스트레스, 순환 문제를 치료하는 도수치료도 효과적이다.
침요법을 통해서도 허리 통증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심각한 경우라면 마지막으로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해야만 한다.
<저작권자 ⓒ 헬스뉴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