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만드는 유기농 헤어팩

ⓛ·헬스&뷰티

by Madara 2021. 6. 16. 16:02

본문

반응형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유기농 헤어팩 6가지

 

 

매일 머리가 엉키고, 정전기가 일어나고, 뚝뚝 끊어진다면 지금 집중해 보세요. 아마도 이미 다양한 헤어 제품을 사용해 관리하고 있을 테지만, 그럼에도 머릿결은 도통 나아지질 않고 탈모도 쉽게 일어나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화학성분이 함유된 샴푸나 헤어 제품들은 간편하고 또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탈모를 일으키거나 머리카락을 건조하고 약하게 만드는 데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건조하고, 푸석거리고, 빗질이 어려운 머리카락은 정기적으로 샴푸, 컨디셔닝 등의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최적의 효과를 위해 파라벤 프리의 유기농 헤어팩을 더 해보면 어떨까요.


 

 

 

내 손으로 만드는 수제 헤어 컨디셔너(헤어팩)

 

유기농 수제 헤어 컨디셔너의 재료는 주방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유기농의 천연 성분이 머리카락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건조하고 갈라지는 머리카락엔 ‘꿀, 올리브 오일 헤어 마스크 팩’

 

꿀과 올리브오일은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빛나게 만들어준다. 꿀이 머리카락의 수분을 잡아주고, 올리브 오일이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훌륭한 헤어 마스크 팩이 된다.

 

만드는 법과 사용법:

2큰술과 올리브 오일 4 큰술을 잘 섞어 준다. 머리카락을 4부분으로 나눠 골고루 발라주고, 샤워 캡을 쓰고 약 30분 기다린다. 파라벤이 없는 샴푸로 머리를 헹구고 세럼 또는 컨디셔너로 마무리해주면 좋다. 한 달에 두 번 정도 해주면 된다.

 

 

 

 

2. 비듬과 기름진 머리엔 ‘베이킹 소다 헤어 팩’

 

적절한 양의 베이킹 소다는 모발의 pH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수분을 유지하며, 비듬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만드는 법과 사용법:

베이킹소다 1/4컵과 시중에 파는 컨디셔너 1/2컵을 섞어 머리카락 뿌리부터 끝까지 발라준다. 이후 비닐봉지로 머리를 감싸고 뜨거운 수건을 감싸 한 시간 동안 유지한다. 헹구는 물은 차가운 것이 좋고, 한 달에 한 번 씩 반복하면 좋다.

 

 

 

 

3. 두피 뾰루지가 있으면 ‘사과주스 식초 헤어 컨디셔너’

 

사과주스는 몸속으로 들어가면 알칼리성이지만, 몸 외부에 사용하면 산성으로 유지된다. , 머리카락의 pH를 유지시켜 주고, 머리카락의 유분 덩어리와 먼지를 제거하며, 천연 클렌징 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만드는 법과 사용법:

사과주스 2큰술과 식초 2큰술, 1컵을 섞어둔다. 먼저 황산염이 함유되지 않은 샴푸로 머리를 감고 난 후, 젖은 머리카락 위에 사과주스 식초 헤어팩을 붓는다. 부드럽게 두피에 마사지하고 잠시 기다린 후, 마지막에 차가운 물로 헹궈내면 된다.

 

 

 

 

4. 염색 손상 머리엔 ‘마요네즈와 계란 헤어 마스크 팩’

 

마요네즈와 계란으로 만든 수제 컨디셔너는 펌이나 염색으로 거칠어진 모발에 사용하면 좋다. 머리카락에 수분을 유지하고 손상을 방지하며, 머리에 영양분을 제공한다. 특히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해 모발을 두껍게 하고 강화시켜 준다. 머리 염색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팩으로 손상된 큐티클을 재생시키고, 염색효과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만드는 법과 사용법:

계란1개와 마요네즈 5큰술, 올리브유 1티스푼을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섞는다. 머리카락 뿌리부터 머리끝까지 혼합물을 바르고, 20 분 동안 그대로 기다린다. 이후 파라벤이 없는 샴푸로 머리를 감고 일반 컨디셔너로 마무리한다. 일주일에 한 번씩 해주면 부드럽고 반짝이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

 

주의할 것은 이 마스크팩의 경우,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계란이 굳어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적절히 미지근한 물로 샴푸하는 것이 좋다.

 

 

 

 

5. 곱슬거리고 뚝뚝 끊어지는 머리엔 ‘아보카도 & 바나나 헤어 마스크’

 

이 마스크는 머리카락이 뚝뚝 떨어져서 고민인 이들을 위한 것이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A, B 및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좋고, 머리카락의 볼륨감을 살려준다. 바나나는 손상된 털을 진정시키고 치료할 수 있다. 또한 머리가 곱슬거리는 것을 방지시켜 준다.

 

만드는 법과 사용법:

바나나 1/2개와 아보카도 절반, 계란 1, 1큰술, 올리브오일 2티스푼을 잘 으깨서 섞어 준다. 우선 모근부터 머리카락의 절반까지 가볍게 팩을 발라준 후, 머리카락 끝까지는 더 철저하고 꼼꼼하게 발라준다. 15분간 방치한 후 차가운 물로 씻어내면 된다.

 

 

 

 

6. 지성두피 및 탈모엔 ‘레몬 헤어 마스크’

 

레몬의 비타민C는 머리카락에도 유익하다. 비듬이 있거나 기름 지는 두피에 염증을 줄이고 죽은 세포 각질을 제거하는 항염 기능도 한다. 특히 지성두피와 탈모가 있는 경우에 적합하며,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만드는 법과 사용법:

레몬주스 1/2컵과 물 1컵을 섞어서 사용한다. 머리 샴푸를 할 때 레몬즙과 물을 섞어 머리카락에 붓고 최종적으로 헹구면 된다.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 해주고 헤어세럼을 발라주면 하루 종일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빛이 난다.

 

 

 

 

<저작권자 ⓒ 헬스뉴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