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이킹소다물에 발을 담그면 나타나는 효과 7

ⓗ·생활건강

by Madara 2021. 10. 18. 17:56

본문

반응형
베이킹소다물에 발을 담그면 나타나는 효과 7


우리의 발은 매일 비좁고 냄새나는 신발 속에서 학대를 당하고 있다. 평소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았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다. 베이킹소다 하나만으로 손 쉽게 발 관리를 시작 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

 


살림살이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는 마치 마법같은 천연 제품이다.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거나 부엌, 세탁 등에도 사용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이용하고 있다. 더 놀라운 점은 냄새나고 왠지 찝찝한 발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무취의 흰색 분말인 베이킹소다는 피부를 부드럽고 진정 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런 효과를 얻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베이킹소다를 준비하는 것만으로 족하다. 

 

 

 


“베이킹소다물에 발을 담그면 나타나는 효과 7”

 

 

발 냄새 제거


발 냄새는 땀에 의한 것이지만 때로는 피부나 발톱 진균이나 미세한 곰팡이 때문이기도 하다. 

미지근한 물 1리터당 2큰술(30g)을 완전히 희석하고 20분 동안 족욕을 한다. 발 냄새가 매우 심할 경우에는 매일 족욕을 해주다가 서서히 횟수를 줄여나가면 된다. 매일 족욕을 한 다음, 격일로, 이후에는 일주일에 한두 번으로 줄이면 된다. 

 

 

 

발바닥 각질제거


발바닥의 각질을 제거하는데도 베이킹소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다.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 1큰술을 부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피부가 불 정도로 시간이 지났다면 경석을 이용해 스크럽 한다. 경석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굵은 소금과 올리브 오일을 사용한 스크럽을 선택할 수도 있다. 

 

 

 

굳은살 제거


베이킹소다 족욕은 또한 굳은살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대야에 따뜻한 물 1리터당 2큰술(30g)의 베이킹소다를 부어준다. 약 20~30 분 동안 발을 담그고 그대로 둔다. 굳은 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족욕을 한 뒤 부드러운 천이나 타올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주면 된다.

 

 

 

발톱 곰팡이


베이킹 소다 족욕의 또다른 발 관리법으로는 바로 곰팡이 제거다. 일반적인 중탄산염 족욕은 피부에 중탄산염을 침투 시킬 수 있으며 진균의 성장을 저지한다.

대야에 물 1리터당 2티스푼(10g) 분량의 베이킹소다를 넣어주고 20~30 분 동안 족욕을 한다. 이때 항균성으로 유명한 자몽씨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추가 하면 좋다. 마지막으로 족욕 후에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발을 잘 말려주면 된다. 

※단, 베이킹소다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곰팡이 감염이 심한 경우라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물집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물집이 생기면 신발을 신기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나타나며 때때로 짜증스럽기도 하다. 이때에도 베이킹소다는 좋은 해결책 중 하나다. 


미지근한 물 4~5 리터에 베이킹소다 3큰술을 넣어 잘 섞어준 뒤 약 20 분 동안 족욕 후 피부를 잘 건조시켜 주면 된다. 

 

 

 

습진 완화


발은 언제나 습진에 걸리기 쉬운 환경속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발바닥에 땀이 많고 열이 많은 경우에는 더욱 증상이 심할 수 있다. 이때에도 역시 베이킹소다 족욕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적당히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 5g을 넣어주고 20~30 분 동안 족욕을 실시하면 된다.

 

 

 

피로회복


하루 종일 서 있거나 걸어 다니는 직업군, 스포츠선수 등은 매일매일 발이 피곤할 수 밖에 없다. 피로감을 회복하기 위해 족욕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할 정도로 족욕은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뜨거운 물에 베이킹소다 1큰술을 붓고 약 30분 정도 족욕을 실시하면 된다. 




<저작권자 ⓒ헬스뉴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