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쪄먹는 양배추의 놀라운 건강효과

ⓐ·헬스&푸드

by Madara 2021. 7. 15. 19:03

본문

반응형

쪄먹는 양배추의 놀라운 건강효과

 


맛있는 밥, 건강한 다이어트에 모두 도움이 되는 식품이 하나 있다. 바로 양배추다. 바삭바삭한 양배추는 생으로 먹어도 달고 맛있지만, 쪄서 먹어도 맛과 영양이 풍부해진다.

양배추는 종류도 다양하다. 적양배추, 배추, 가장 일반적으로 흰색 또는 녹색 양배추 등이 있다. 가장 일반적인 양배추는 녹색 품종이다. 오늘 이 기사에서는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녹색 양배추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양배추의 영양학적 가치”

 

양배추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다. 게다가 풍성한 식감과 포만감을 주면서, 저칼로리 야채로서 다이어트에는 그야말로 제격이다. 또 다층채소로서, 비타민 K, B1, B2, 칼슘, 철, 요오드, 칼륨 및 엽산이 엄청나다.

 

 

“양배추 100g 당 섭취할 수 있는 영양성분”

에너지:  22kcal
단백질:  1.4 gms
탄수화물:  3.3 gms
지방:  0.1 gms
섬유:  2.8 gms
비타민C:  33.3mg

 



“양배추를 먹으면 누릴 수 있는 효과”


1. 쪄먹는 양배추 : 신체 해독

녹색 양배추는 비타민 C와 유황이 풍부한 채소다. 이 두 가지 영양소는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중요하다. 이들 성분은 신체에서 나오는 노폐물인 요산과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배추 주스 또는 살짝 쪄서 먹는 양배추에는 우리 몸의 주요 기관인 간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돌-3 카르비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다.

 

 


2. 혈액응고를 돕는 비타민 K가 풍부

우리 몸에서 비타민 K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정도다. 비타민 K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혈액 응고를 담당하는 효소의 보조 인자 역할을 한다. 비타민K는 식물에서 흔히 발견되는 K1인 필로 퀴논과 고기로 섭취할 수 있는 K2인 메나 퀴논 등이 있다. 신체에 이러한 비타민 K가 부족하면 혈액이 응고하는 능력이 부족해 과도한 출혈 가능성이 높아진다. 양배추는 100g 당 113mcg의 비타민K를 함유한다. 

 

 



3. 여드름피부 개선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양배추에는 비타민 C와 K, 그리고 활성 산소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양배추에 존재하는 유황은 피부에서 좋은 삼투현상을 일으키는데, 영양성분은 흡수시키고 노폐물은 제거하는 작용이다. 덕분에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때도 많이 먹어주면 좋다.

 

 


4. 체중 감소에 도움

다진 양배추 1컵은 다해도 겨우 3칼로리 정도다. 따라서 샐러드에 양배추를 넣거나 볶아서 넣어도 칼로리는 적으면서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는 다른 어떤 야채보다 냉장고에서 오랫동안 싱싱하게 있을 수 있는 야채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쪄서 먹어도 좋고, 볶아서 먹어도 좋다. 즙을 내서 먹어도 되고, 구워 먹어도 된다. 양배추는 어떻게 먹더라도 건강에 좋으므로 자신이 맛있다고 느끼는 방식으로 먹으면 된다.

오코노미야키 : 밀가루 반죽에 고기, 오징어, 양배추, 달걀 등 원하는 재료를 넣고 철판에서 구운 후 오코노미야키 전용 소스와 마요네즈를 바르고 가츠오부시를 뿌려 먹는 요리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